포켓미니

  • Launch 2016/01 - 2016/07
  • Client 코코네 포켓미니

Mission

브랜드 강화 및 신규 및 기존 유저 유입 극대화.


Solution

지속적인 통합 마케팅 전략을 통한 브랜딩 캠페인 진행.

시즌 및 이슈에 따라 다양한 소재를 통한 주목도 강화.


Result

국내 서비스 이 후 최대 동접 및 매출 기록.

구글 마켓 SNG게임 기준 매출 1위 기록.



1월~3월 캠페인


TVCF

홍보영상을 활용한 브랜딩 캠페인으로 브랜드 인지를 통한 유저 유입을 목표로 캠페인 진행.

IPTV : 방송 3사 중 신규 광고주 보너스율 및 집행 금액대비 효율성 높은 Btv 집행,

2040FM 프로그램 타겟팅으로 도달률 극대화 기록.

CATV : 2040FM 시청률 상위 카테고리 채널 4개 채널 집행, 추가2개 서비스 채널을 확보하여 브랜딩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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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 : 네트워크 매체 (mGDN) 및 게임타겟 매체 (캐시슬라이드)를 통한 직접적인 유저 유입 채널 병행.

광고주 내부 자료 기준 서비스 이후 최대 동접, 최고 매출, 캠페인 평균 최고 유저 전환 기록.



Coloring Book

여자들만 아는 힐링게임" 이라는 브랜드 컨셉을 살린 포켓미니 컬러링북 제작.

캐릭터 및 행성 이미지를 중심으로 컬러링북 제작 소스에 맞도록 별도 베리에이션 및 이미지 구현.

국내와 함께 서비스 중인 일본 버전으로도 함께 제작하여 양 국가의 코어 유저 이벤트 경품으로 지급.




4월 캠페인

브랜딩 캠페인 이후 이슈 유지를 위한 최적화 캠페인.

기 집행 효율 우수 매체 광고를 선정하여 브랜딩 캠페인 유지.

대규모 브랜딩 캠페인 이 후, 이슈업이 유지 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매체로 캠페인 진행.

실제적인 유저 접점 매체에서 지속적인 전환 유저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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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6월 캠페인

인지 강화 및 유저 유입을 목표로 한 2차 대규모 브랜딩 캠페인

브랜딩을 통한 유저 유입 및 이슈화를 목적으로 1월 캠페인 이후 2차 대규모 브랜딩 캠페인 진행.

기존과 동일한 영상 소재를 재 편집하여 소재 주목도 환기 및 인지 극대화 유도.

IPTV : 신규 광고주 서비스율 및 내부 협력 매체 제안으로 서비스율 약 75%를 확보한 U+tv 로 진행.

CATV : 이슈업 매체 JTBC를 바탕으로 총 8개 CATV 채널을 활용하여 노출 극대화.

Mobile : 네트워크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인지 확산을 목표로 진행 (mGDN 노출 및 전환 효율 우수)

6월 현재, 매체 전환 효율 및 소재 클릭 효율을 중심으로 최적화 매체 선정을 목표로 캠페인 진행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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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캠페인

대규모 브랜딩 캠페인 이후 유저 실전환매체 확인을 위한 추가 캠페인 진행.

브랜딩 캠페인 이후 실제 전환 유저 확보를 위한 매체 테스트 진행,

2040FM 기준 이용자 UV가 높은 개별 어플리케이션의 네이티브 광고 집행.

클릭대비 전환 효율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 전 매체 높은 유입 및 잔존율 기록 (Day7 - 약 15% 내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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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캠페인

기 집행 매체 분석에 따른 전환 효율이 높은 매체 추가 집행.

기 집행 매체 별 개별 KPI 및 잔존율 효율 분석을 통한 최적의 매체안 선정.

2040FM의 매체 효율이 높았던 모바일 네트워크 및 개별 네이티브 광고 진행, 우수한 수치로 유저모객 및

진성 유저 모객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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